본문 바로가기

유퀴즈온더블럭

김영진 프로필 유퀴즈 한복 디자이너 나이

반응형

김영진 한복 디자이너 프로필

 

 

5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에는 한복 디자이너 김영진 출연해 관심을 받았습니다.'유퀴즈'에 출연하는 김영진 디자이너는1971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53세이며.한복 디자이너이자 차이킴의 대표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그녀는 대학시절 ‘우리극연구회’라는 거리패에서  연극배우로 활동했으며 연출을 하는 일에만 그치지 않고 직접 의상이나 소품을 만들었고 여러 작품을 찾아 읽으며 인문학 공부도 했다고 합니다.

이후 연극배우를 그만 두고, 우연한 기회에 해외 명품 브랜드의 슈퍼바이저로 일하게 됐는데 제품 판매에서부터 고객 관리까지 많은 것을 배우며 작품을 선정하고 관리하는 일도 하게 됐다고 합니다.

 

반응형


김영진은 처음 한복제작을 부담없이 취미생활로 시작했는데 한복을 깊이 공부할수록 ‘한복도 엄연한 패션인데 왜 이걸 장인의 영역으로만 제한하는 거지?’라는 생각이 들어 한복 디자이너로 활동하게 됐다고 합니다.

 

반응형


영화 <해어화>부터 국립오페라단의 <동백꽃 아가씨> 무대에 이어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등 굵직한 공연과 드라마에 의상 디렉터로 함께한 디자이너 김영진은 2004년부터 지금까지 전통 맞춤 한복 브랜드 ‘차이 김영진’과 현대적 코드를 접목한 기성복 브랜드 ‘차이킴’을 운영하며 한국적 멋을 세계에 알리고 있습니다.틸다 스윈튼, 방탄소년단(BTS) 등도 김영진이 디자인한 한복을 입었습니다.

 

반응형


2000년대 초반 영국의 한 백화점에 ‘상하이탕’(중국 전통의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고급 패션브랜드) 매장이 있었는데 유일하게 ‘노(No) 세일’ 브랜드였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영국 여자들이 치파오를 사 입겠다고 난리가 나서 줄을 서는걸 보고 ‘우리도 그런 브랜드가 있어야 하는데’ 라고 생각했으며 그렇게 전통을 담았으면서도 100년이 가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게 그녀의 꿈이라고 합니다.

 


김영진 디자이너는 "샤넬 재킷을 생각할 떄 우리가 열망하지 않냐. 한복을 열망했으면 좋겠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