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지창 프로필 집 오연수 자녀 아들

반응형

 

손지창 프로필

 

손지창은 배우,가수로 1990년대 청춘 스타 아이콘이자 인기스타였으며 사업가입니다.1970년 서울 출생으로 2023년 기준 연 나이 53세입니다. 

그는 임택근 아나운서의 사생아로, 임재범은 배다른 형제입니다.미혼모인 홀어머니가 언니 집에 맡겼기에 외가에 의지해 자랐고,자녀처럼 길러준 이모부를 아버지처럼 생각한다고 합니다.

 

중학생 때 이모부와 이모가 정체를 밝히면서 임택근 아나운서가 아버지라는 사실을 알았지만 도움을 일절 받지 못했고, 대학(홍익대학교 경제학과)에 들어갈 때 등록금만 어떻게 해달라고 사정했지만 싸늘하게 거절당했다고 합니다.

 

손지창은 학자금을 벌기 위해 1학년이었던 1990년 아르바이트로 CF모델을 시작하며 연예계에 발을 들였습니다. 여담으로 그 당시 그는 먼저 CF로 1,000만원이란 당시 거금을 벌었던 자기 사촌누나의 남사친을 부러워했었는데, 그 남사친이 바로 리복 CF를 찍은 이종원이었다고 합니다.

1990년 사랑이 꽃피는 나무에서 데뷔했으며 드라마 단역으로도 출연을 하다가 1992년 MBC 드라마 '무동이네 집'에 단역이나 다름없는 조연으로 출연하게 됐는데, 비중이 없어도 성실한 손지창의 모습이 제작진의 눈에 띄어 주조연급으로 분량이 늘었고 드라마의 시청률이 급상승하면서 단번에 청춘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탤런트로 데뷔하기 전 1991년에 손지창의 모델 선배인 가수 심신의 소개로 만난 작곡가 유정연에게 발탁되어 보컬 트레이닝을 거쳐 1집 솔로 음반을 발표했습니다.이어 투유초콜릿 광고에 동반출연하며 인연이 닿은 김민종과 함께 광고의 CF송을 부른 한편 둘이 같이 '더 블루'란 이름으로 듀엣 앨범을 내서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가수 뿐 아니라 브라운관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한 손지창은 1994년 방송된 '마지막 승부'에서 장동건의 라이벌로 출연하며 절정의 인기를 누렸으며 이후에도 고소영, 심은하, 강성연 등 당대 최고의 여배우들과 호흡을 맞추며 최고의 톱스타 반열에 올랐습니다.

1998년 배우 오연수와의 결혼했습니다.오연수와 손지창은 결혼 전 당시 양가의 허락 하에 거의 집에서 데이트를 즐겼다고 밝혔습니다.손지창은 "같은 아파트 옆 동에 살면서 연애를 하니까 경비 아저씨만 알았다"라며 비밀을 지켜준 경비 아저씨에게 고마움을 전했습니다.오연수는 22살 때 연애를 시작해 결혼한 손지창에 대해 첫사랑이라며 "그때는 사귄다고 하면 결혼을 해야 되는구나 생각했던 것 같다"라고 애기했습니다.

손지창은 품절남이 된 후로는 점점 연예계에서의 활동이 줄어들었습니다.하지만 2000년 MBC 드라마 <진실>의 주역 4인방 중 한 명으로 출연해 악역임에도 불구하고 주인공인 류시원보다 강한 인상을 남겨 드라마 흥행에 일조합니다.이후 2004년 드라마 '영웅시대'를 끝으로 배우활동은 접고 2000년부터 사업을 시작해서 2022년 현재까지 사업가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6년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에서 언급하기를 자녀 양육을 위해 오연수와 자신 중에 한 명만 연예계 활동을 하기로 합의를 봤고, 오연수가 계속적인 활동을 보이면서 자신은 자연스레 활동이 뜸해졌다고 밝혔습니다. 그래도 '더 블루'를 다시 부활시켜 활동하거나 이장우와 더불어 피닉스라는 그룹으로도 활동했습니다.

2023년 7월 아내 오연수와 함께 동상이몽2에 출연하여 근황을 알렸습니다. 그동안 연예계로 복귀하지 못한 것은 아이들을 돌봐야 하는 것 때문이었다고 하며 물론, 개인 사업이 순조롭게 잘 되고 있으니 너무 바빠서 연예계 복귀를 못한 것도 이유였을 듯 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