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엄유진 프로필 웹툰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어머니 유퀴즈

반응형

엄유진 프로필 웹툰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어머니 유퀴즈

엄유진은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웹툰 작가로 일상 속 소소한 순간들을 기록하고 표현하며, 따뜻한 시선과 위트로 세상을 바라보는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

학력 및 초기 경력
엄유진은 1978년생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정보디자인과(96학번)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시각디자인 석사 과정을 마쳤다. 이후 영국 킹스턴 대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졸업 후에는 출판, 방송 분야에서 프리랜스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발하게 활동했다.

<펀자이씨툰>의 시작과 성장
엄유진의 활동에 전환점이 된 것은 인스타그램에 연재를 시작한 <펀자이씨툰>이다. 육아로 인해 작업 활동이 줄어들면서 불안감을 느낀 엄 작가는 자신을 표현하고 독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이 웹툰을 시작하게 되었다. <펀자이씨툰>은 국제결혼, 육아, 부모님과의 관계 등 다양한 가족 구성원의 이야기를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그려내며 큰 공감을 얻었다. 연필로 그린 듯한 따뜻하고 부드러운 그림체와 흑백 톤에 분홍색 점으로 생기를 더한 독특한 스타일이 특징이다. 2023년 8월 기준 팔로워 15만 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주요 저서 및 삽화 활동
<펀자이씨툰>의 인기에 힘입어 2022년에는 단행본 <어디로 가세요 펀자이씨?>와 <외계에서 온 펀자이씨>를 문학동네에서 출간했다. 또한 2023년 11월에는 우애령 작가와 함께 <행복한 철학자>의 그림을 맡기도 했다. 이 외에도 <Field Trip Rules>, <Pepper Comes Back!> 등 다수의 국내외 도서에 삽화를 그렸으며, 고정욱 작가의 <안녕, 다빈치>, <점자 배우는 아이>, <탈춤소년 김병만> 등의 삽화 작업에도 참여했다.

2023년에는 영화 '릴로 & 스티치'의 한국 개봉을 기념하여 애뽈, 김스타, 혜강 작가와 함께 한국화 일러스트레이터로 참여해 스티치 한국화 포스터 3종을 제작하기도 했다..

최근 활동 및 근황
엄유진은 현재도 활발하게 활동하며 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억을 잃어가는 어머니에 관한 책을 준비 중이라고 밝혀 기대를 모으고 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할 예정이다. 2025년 5월 28일 방송되는 295회에 출연하여 점점 기억을 잃어가는 어머니와의 추억을 그림으로 담아내는 이야기와 철학을 공유할 예정이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