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양,건강

고도일 프로필 나이 고향 병원 원장

반응형

고도일 프로필 

반응형

의사 고도일의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1964년 강원도 춘천시 출생으로 2023년 기준 연 나이 59세 입니다.

춘천 성수고등학교를 거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습니다. 서울아산병원에서 인턴 및 레지던트 과정응 이수했으며 2000년 호주 멜버른대학에서 척추관절질환을 수기 요법으로 다스리는 카이로프랙틱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후 강남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를 거쳐 2001년 11월 고도일신경외과를 개업했습니다.

반응형

 

그는 3대에 걸쳐 대통령들의 척추 및 뇌 건강을 돌본 인연을 가진 특이경력의 소유자로 강원도의 한 부대에서 군의관으로 근무하던 1996년 청와대 의무대로 전보돼 1999년까지 김영삼 전 대통령과 청와대 직원들의 건강을 책임졌습니다. 이후에도 능력을 인정받아 김대중 전 대통령 시절에도 청와대 물리치료실장으로 활동했으며 박근혜 대통령의 ‘의료자문의’로 위촉되었습니다.

반응형

고도일 원장은 대한병원협회와 서울시의사회는 물론 대한신경외과학회, 대한신경통증학회 등 학술단체 홍보이사를 역임했고, 서울중앙지검 의료자문의를 거쳐 건강보험 재료전문 평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주 카이로프랙틱 전문의, 일본 키네시오테이핑 국제강사 겸 명예회장 등과 같은 색다른 이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저서로 ‘알기 쉬운 키네시오 테이핑요법’ ‘허리병 수술 없이 잡는다’ ‘임상도수치료 200’ 등 6권의 저서와 ‘쉽게 배우는 척추도수치료’ ‘멕켄지 통증 치료법’ ‘근육평가를 통한 자세교정 및 통증치료’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